THE알록달록하게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나의 미환급액 조회해보기 본문

유용/정보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나의 미환급액 조회해보기

리우나라 2018. 7. 10. 12:30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나의 미환급액 조회해보기


여러분, 스마트 초이스 하는곳을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검색어를 보고 처음 알았는데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의 통신사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스마트 초이스는 이용자들이 제대로된 통신서비스 정보를 얻고, 알맞은 요금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놓치기 쉬웠던 이동전화 약정만료 알리미, 미환급금 조회, 모바일 상품권 조회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통신서비스와 요금제에 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아마 대부분 주로 이용하시는 서비스는 미환급금 조회가 되겠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여러 서비스를 둘러보시고 유용한 부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나의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방법





1. 스마트 초이스(www.smartchoice.or.kr) 접속

2. 첫화면 중간 우측 “통신 미환급액 조회” 클릭.




3. 미환급액 조회 화면에 이름, 주민번호, 통신사모두 선택 개인정보, 수집 이용 위탁 동의 조회 단추 클릭하면 통신사별로 미환급액이 있는지 결과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4. 미환급액이 있으면, 스마트 초이스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한 뒤에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 ]

통신 미환급액은 통신서비스를 해지하실 때 처리되지 못하고 통신사에 남아 있는 금액입니다.


▶ 서비스 조회 가능 시간

09:00 ~ 20:00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금일 10일부터는 중고폰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월 2회(둘째ㆍ넷째 월요일) 직전주간 10개업체별 판매가격을 반영해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중고폰을 구매하실 분들은 스마트 초이스에서 중고폰 시세를 한번 확인한 후 구매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현재는 이용자가 많아 사이트가 마비상태라고 하니 익일부터 조회하는게 마음 편할 거 같아요. 


저는 저번달에 조회했어서인지 원활하게 조회가 가능했어요. 다만 환급액이 없어서 좀 아쉬웠지만요 ㅠㅠ 적은 금액이지만 생각지 못한 돈이 생기면 보너스 받은 기분 일거 같아요! 꼭 확인해보시고 환급 받으시기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