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참 쉽죠~ 본문

유용/정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참 쉽죠~

리우나라 2018. 2. 21. 18:03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참 쉽죠~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직을 할때도 가끔 경력증명서와 함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고, 본인 확인용으로도 발급해보고 싶을때가 있는데 어디서 어떻게 발급을 해야 하는지, 비용이 드는건지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제가 매우 쉽게 알려드릴게요.


일단 검색엔진에서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검색해주세요. 귀찮으시다면 아래 국민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누르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가입증명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국민연금홈페이지 바로가기



가입증명서 발급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민원페이지로 넘어가요. 거기서 다시 개인이냐 사업장이냐에 따라 다른데 저는 개인이니 개인서비스의 증명서 등 발급을 눌렀어요. 여기서 가입내역조회, 가입증명서 발급, 국민연금 가입신고/신청, 민원처리과정 조회 등 개인의 민원에 관한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민원홈페이지 바로가기



누르시면 공인인증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해요. 설치하셨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를 눌러줍니다.



다음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와 함께 동의합니다에 체크 해주셔야해요. 제가 캡쳐한부분은 1개지만 아래로 스크롤 내리면 1개더있어요. 꼭 체크하시고 넘어가주세요!



모두 동의를 하시고 넘어가시면 현재까지 내가 국민연금에 가입한 내역과 함께 프린트로 출력 또는 팩스 보낼수 있는 페이지가 나와요. 저는 회사에 제출할거라서 프린트발급을 눌렀습니다.



프린터발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는데요, 부수와 함발급용도를 넣으셔야 합니다. 발급용도에는 개인확인용, 공공기관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기타가 있었는데 저는 기타로 해서 발급했어요. 발급을 누르시면 발급확인 페이지가 나오고 인쇄를 누르시면 되세요.



여기까지 다하셨으면 끝난거예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이미 프린터기앞에 있을꺼예요. 헤헤 생각보다 참 쉽죠?? 국민연금 나도모르게 급여에서 매번 빠져나가는데 지금 다시 보니 엄청 오래 가입하고 납입한것 같아요. 미리미리 알고 있으면 나중에 필요할때 딱딱 발급할 수 있겠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