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유용한데 예쁘기까지한 현대카드 날씨 어플 - 현대카드 웨더 본문

유용/정보

유용한데 예쁘기까지한 현대카드 날씨 어플 - 현대카드 웨더

리우나라 2018. 1. 14. 00:13

  유용한데 예쁘기까지한 현대카드 날씨 어플 - 현대카드 웨더


요즘 날씨가 영하 18도까지 내려가는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어요, 올해는 버텨보자고 안사려고 했던 롱패딩까지 사서 검은 애벌레부대에 합류하게 될 만큼이요.. ㅎ가끔은 생각없이 나갔다가 눈이와서 꽁꽁 얼어버린 바닥때문에 미끄러질뻔 하기도 했어요 ㅜ0ㅜ 그래서인지 저는 일어나자마자 날씨를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답니다~!작년부터 쓰고 있는 아주 예쁘고 유용한 날씨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두둥~!! 바로 현대카드 웨더 어플입니다.

저는 현대카드를 쓰고 있기도해서 무심코 검색해봤다가 사용하게 된 경우인데요, 너무 탁월한 선택이었던거 같아요! 사용하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1. 우선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현대카드 웨더'라고 검색하고 다운

2. 다운후 앱을 실행하시고 위치기반에 동의하시면 바로 현재위치 날씨 적용 완료





앱을 실행하면 제일 처음 뜨는 화면이 현재 날씨와 함께 다정한 말투의 문구예요! '내일 구름과 자주 인사 나누세요' 라고 보이시죠? 내일 구름이 많이 있다는 말 같아요. 내일도 춥다는 거겠죠?ㅜㅜ 아래로 내리시면 시간대별 강수확률과 함께 온도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쭈욱 내리면 일주일간의 날씨와 최저 최고 온도, 그리고 현재의 상세날씨가 나와요~ 

미세먼지, 체감온도, 습도, 풍량 까지 친절하게 나오구요 (오늘 미세먼지가 약간 나쁨이었네요... 근데 저는 마스크도 안쓰고 다녔군요 허허 ^^;;) 또 나들이가기 좋은지, 자외선지수는 어떤지 상황별로 조언 그리고 오늘의 일출시간과 일몰시간까지 나오네요 우와!! 저도 자세히는 안봤는데 너무 유용한거 아닌가요?? >0<





그리고 제일 좋은건 안드로이드에서는 위젯적용 도 된다는 점입니다. 굳이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폰화면에서 확인할수 있어 편리성까지 갖추었어요. 이만하면 날씨어플 중 top of top 아닐까요? 현대카드 카드디자인만 이쁜 줄 알았더니 이런 유용한 어플까지 만들고.. 기특하네요 ㅎㅎ M포인트 적립율 줄어들어서 갈아탈까 했는데 당분간은 이용해줘야 겠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