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신림] 관악우체국 이용시간 및 우편365자동화코너 본문

유용/정보

[신림] 관악우체국 이용시간 및 우편365자동화코너

리우나라 2018. 1. 22. 13:40

   [신림] 관악우체국 우편서비스 이용시간 및 우편365자동화코너



신림역 근처에 큰 우체국이 있죠. 관악우체국입니다. 우편, 금융, 보험, 우편365자동화코너까지 있는 큰 우체국이예요! 우리가 우편물을 발송하거나, 택배를 보낼 때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 업무시간이 정확이 몇시까지 인지 몰라서 가끔 허탕을 치기도 하죠. 그래서 제가 우편서비스 이용시간 및 우편무인서비스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우선 관악우체국의 위치신림역 8번출구로 나와서 200미터정도 직진하시면 나와요. 큰 대로변이기 때문에 찾기는 엄청 쉬워요.  혹시라도 헷갈려하실 필요 없어요. 무조건 직진입니다.!! 나올때까지~@ (지구는 둥그니까 자꾸걸어나가면 온세상어린이는 못만나겠지만 관악우체국은 나옵니다.) 그래도 모르시겠다면 지도를 보시거나 관악우체국 대표번호(02-6911-0505)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릴거예요 :)


관악우체국 우편서비스 및 금융서비스 이용가능한 업무시간 입니다. 참고하셔서 꼭 업무시간에 방문하셔서 헛걸음 하시는일이 없으셨으면 해요. 아, 근데 업무시간에 방문하지 못했더라도 방법은 있어요!



신림에 있는 관악우체국에는 무인우편서비스가 가능한 우편365자동화코너가 있어요. 보통 365코너하면 입출금하는 ATM기만 생각나는데요, 우편354자동화코너는 낮시간이나 집에 부재중으로 인하여 택배 또는 등기우편물을 못 받을 경우 우편365자동화코너에서 직접 원하는 시간에 우편물을 찾을 수 있어요. 또한 발송하지 못한 우편물이나 택배를 직접 발송등록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편365자동화코너의 운영시간오전 8시~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 라고 합니다. 통상적인 편지와 소포(5호소포상자크기,가로43x세로57x높이38)모두 등기우편물로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편요금은 무게별 금액이 다양하여 보시는 방법을 가지고왔어요! 

우체국 홈페이지 (http://www.koreapost.go.kr/) 에 접속 -> 사업분야 -> 우편 -> 우편요금 및 수수료 로 들어가시면 통상우편물 요금 및 우편수수료, 우편엽서, 택배우편물 kg당 요즘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직접가셔서 무게달고 결제하시면 되지만 현금을 가지고 가시는 경우에  갑자기 100원, 200원이 모자라면 당황스러울 수 있으니 참고해서 넉넉하게 가지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참고로 우편박스와 우표카드결제 가하나 우편봉투는 현금만 이용가능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부터 영하 10도 아래의 한파가 지속된다고 해요. 옷 따뜻히 입으시고 감기조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