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내가 만드는 아몬드카라멜라떼(매우쉬움주의) 본문

일상/요리&채식

내가 만드는 아몬드카라멜라떼(매우쉬움주의)

리우나라 2018. 1. 21. 09:50

   내가 만드는 아몬드카라멜라떼(매우쉬움주의)



제가 좋아하는 커피숍 브랜드 중 하나가 할리스(hollys)예요. 특히 바닐라 딜라이트를 무지 사란합니다. 바닐라라떼보다 좀 더 진한 맛이랄까? 암튼 너무 좋아요!!( 급 사랑고백) 헤헤


저번 주에 스타벅스를 가자는 남자친구를 데리고 당당하게 할리스로 갔어요. 제남자친구는 비건(vegan)이어서 일반우유가 들어간 커피는 안먹거든요. 예전에 제가 할리스에서 바닐라 딜라이트에 들어가는 우유를 아몬드우유로 바꿔 마신 기억이 있어서 당당하게 '바닐라 딜라이트 아이스 하나 주시구요, 아몬드우유로 바꿔주세요!!라고 했는데 점원 표정이 이상한거예요~ 알고보니 아몬드우유로 바꿔주는 건 반짝 이벤트였다고 이젠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 그 맛있는 걸... 어쩔수 없이 아메리카노 두잔을 시켰어요. 옆에서 따가운 눈초리를 받으면서... ㅜㅜ


그러다가 저는 세기의 발견을 했습니다.!! 두둥~!! 물론 이미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처음 발견한거니까~!!  아몬드카라멜라떼를 만들었어요!! 제가 제손으로~ 음하하 사실 이건 진짜 우연이엇지만 너무 맛있어서 간단한 레시피라도 알려드리려고 날아왔어요!!  서론이 너무 길었죠? 

일단 준비물은 아몬드브리즈 1개, 카라멜시럽 2펌프, 에스프레소 1샷(진한게 좋으면 2샷)


1. 컵에 아몬드브리즈를 하나 붓는다.

2. 아몬드브리즈에 카라멜 시업 2펌프를 넣는다.

3. 에스프레소 샷을 넣는다.

4. 휘~~휘~~저어준다.

5. 따뜻한 라떼 - 전자렌지에 데운 후 마신다.

   아이스 라떼 - 얼음3개넣고 저어준 후 마신다.


엄청 쉽죠?? 근데 마셔보세요!! 이건 꿀맛입니다. 아 물론, 카라멜시럽이 없으면 다른거 넣으셔도 되요. 일단 설탕시럽 넣으시면 그냥 아몬드라떼, 바닐라시럽 넣으시면 아몬드바닐라라떼가 되는거예요



집에 손님이 오셨는데 뭔가 식상한 커피를 내놓기 싫을 때, 날씨가 너무 추워서 나가기는 싫은데 라떼가 너무 마시고 싶을때~! 컵만 이쁜 곳에 담으시면 카페 느낌나게 마실 수 있어요. 또한 '나는 우유만 먹으면 배아파서 라떼 못먹어요' 하시는 분도 맘껏 드실 수 있어요~ 제 남자친구처럼 채식주의자도 마찬가지구요 :-)

누구든지 5분만에 바리스타가 될 수 있으니 다들 한번 해보시기 바래요. 

감기조심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