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선물받은 제주항공 기프트 티켓으로 제주행 예약하기 본문

유용/정보

선물받은 제주항공 기프트 티켓으로 제주행 예약하기

리우나라 2018. 3. 5. 13:50

   선물받은 제주항공 기프트 티켓으로 제주행 예약하기



작년 말 회사 워크샵에서 스크린 야구경기가 있었어요~ 저는 물론 헛방망이질만 하다가 내려왔지만 MVP하신 과장님께서 제주항공 티켓을 상품으로 받으셨는데, 미국가게 되셔서 저한테 주셨어요! 이런 성은이 망극하실 일이. 매우 감사하게 받았습니다. 소개팅도 시켜주신다고 하더니 말없이 떠나셨지만요. 하하 Anyway, 저는 제주항공 국내선 왕복 티켓을 get하였습니다. 눈누난나~


그래서 이번에 엄마랑 홍콩대신 제주도로 발길을 돌렸어요. 유효기간이 1년이라 엄마오신 김에 가려구요. 왕복 티켓이 있으니 언제든 예약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사용방법을 찾아보고 큰일날뻔 했다는걸 알았어요. 이유는 차차 설명드리겠습니다.



제주항공 기프트티켓은 일종의 항공 상품권으로 유효기간 동안 누구나 언제든기 사용하실 수 있는 선물용 티켓입니다. 기업체의 인센키즈, 고객사은 등 다양한 경품용 및 지인에게 명절 선물요으로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성수기/비수기 구분없이 사용가능 하지만 반드시 예약센터를 통해서 예약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점이 제가 큰일날뻔한거예요. 저는 그냥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예매하고 쿠폰번호나 상품권번호를 기입하면 되는건줄 알고 있었어요. 그러나 기프트 티켓은 예약센터로만 예약이 가능한거죠. 예약센터... 한마디로 전화로 예약해야 하는데 제주항공은 콜센터 연결이 헬이라는거 아시죠? 마음이 급해졌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예약센터네 전화했네요. 일단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제주항공 기프트티켓은 구입후 우편으로 수령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받았구요) 

2. 예약을 하려면 예약센터 (1599-1500)번으로 좌석문의를 먼저하신후 교환권번호를 말하시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기프트티켓을 사용하시면 결제완료된 것이 아니라 모바일이나 인터넷에서는 확인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다만 예약번호를 불러주니 기억해주세요.

3. 여행 당일 발권이 가능합니다. 신분증과 기프트티켓을 지참하여 공항에서 탑승권을 발권하시면 됩니다.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는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4. 탑승권을 가지고 비행기를 타면 됩니다.(한번 발권된 기프트 티켓은 여정변경 , 환불이 불가하니 발권 전에 미리 확인해주세요)



유의사항


* 기프트 티켓은 주중/주말/성수기 기간 제약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편명 좌석이 있을 시) 

* 기프트 티켓은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현금환불 불가) 

* 기프트 티켓 분실 시, 재발급이 불가하며 항공편 이용 또한 불가합니다.

* 기프트 티켓은 당사 좌석 사정에 따라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기프트 티켓의 유류할증료 및 공항이용료는 탑승자 본인 부담입니다.

* 기프트 티켓 발권 후, 타인 양도가 불가합니다.

* 기프트 티켓 발권 후, 여정변경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예약센터를 통해 예약 후, 공항 현장에서 유류할증료 및 공항이용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Refresh point 적립/구간변경/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 탑승 수속 시, 신분증 및 기프트티켓을 지참하여 탑승권과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 실물 기프트 티켓을 제출하지 않을 시, 탑승수속이 절대 불가합니다.


4월 여행인데 빠르게 예약한 탓에 다행히 자리는 있네요. 이제 숙소만 예약하면 되겠어요 헤헤 

아참 예약센터는 정말 전화연결이 어려운거 아시죠? 3분안에 연결되는 방법에 대해서는 내일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