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직방앱으로 신림역근처 원룸알아보기 본문

유용/정보

직방앱으로 신림역근처 원룸알아보기

리우나라 2018. 7. 4. 15:00

   직방앱으로 신림역근처 원룸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앱인 직방앱으로 원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예전에 이사할 때는 직방같은 편리한 앱이 없어서 피터팬카페를 주로 구경하곤 했었는데 이번에 이사하려고 앱을 검색하니 엄청 편하더라구요! 



직방앱은 굳이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다양한 매물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PC와 모바일 앱 둘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원룸, 투룸, 오피스텔, 아파트까지 다양한 매물이 다양한 조건별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방으로 신림역 근처 원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직방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직방 설치페이지  


설치하셨던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직방 광고모델인 잘생긴 이동욱씨가 나오구요~다음페이지에 찾고 계신 매물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나오는데, 나중에 변경가능하니 걱정마세요.저는 원룸을 알아볼거니까 원룸을 클릭!



직방에서는 원룸, 투룸, 오피스텔등 다양한 매물도 있구요, 찾는방법도 지도에서 직접 방을 찾아도 되고, 가까운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하거나,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의 경우 단지로 검색할 수 있답니다.



저는 2호선 신림역 근처 원룸을 찾고자 했으니, 신림역을 적으니 지하철 표시가 나오네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도보 5분, 도보 10분, 도보 15분 거리를 설정할 수 있구요, 월세나 전세같이 거래 유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시당!!



신림역 10분거리를 누른다는게 5분거리를 눌렀더니 이렇게 방이 쭈~~~~~루룩 나오네요. 보시면 신림역 5분거리 원룸이 493개라고 하네요. 완전 원룸천국이군요!! 이렇게 많은방을 다 뒤져야 하냐구요? 아니죠~ 직방을 뭘로보고.... 



우측 상단 필터를 누르면 성세한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증금, 월세, 방구조(오픈형원룸/분리형원룸/복층형원룸/투룸/쓰리룸), 층수 옵션(반치층, 옥탑,지상층), 주차옵션 중 원하는것을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자동으로 조건에 부합하는 방들이 추려집니다.



저는 보증금 2,000만원에 월세 40만원(관리비포함)으로 검색해보았어요. 사실 월세 많이 내는 것보다 보증금을 조금이라도 높여서 월세 안내고 싶으니까요 헤헤 다들 그렇죠??



검색결과 200여개의 방이 나왔는데, 나온 방 중에서 하나를 클릭해 보았어요. 깔끔하고 저렴해 보였습니다. 방사진과 월세 보증금 가격, 관리비, 평수등 다양한 정보가 있었구요. 옵션으로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풀옵션이었어요. 방은 깔끔해보였지만 평수가 너무 작아서 저는 일단 찜해놓고다른방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위에 하트모양을 누르시면 찜해놓고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는데, 이기능은 가입을 해야만 이용가능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직방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직방같은 앱도 많고 앱에대한 부정적 의견도 있지만 저는 만족해요. 발품을 팔지않고 다양한 방을 다양한 조건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획기적인것 같아요. 물론 중요한 부분은 제가 발품을 팔아야하는게 당연하지만요! 세상 모든 자취러가 좋은 방을 구하는 날까지 다같이 화이팅 합시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