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처방전 조회하는 방법 :: 내가 받았던 처방 조회해보자 본문

유용/정보

처방전 조회하는 방법 :: 내가 받았던 처방 조회해보자

리우나라 2018. 7. 11. 08:12

   처방전 조회하는 방법 :: 내가 받았던 처방 조회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방전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병원에서 약 처방을 받으면 약국에서 약을 짓는데요. 가끔 약봉투를 버리면 무슨약을 처방받았는지, 어떤 성분이들어있는지 잊어먹곤 합니다. 그럴때, 내가 받았던 처방전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약을 조제한 날짜와 기관, 내가 먹는약의 종유와 약품 코드, 성분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또는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문의하기 쉽답니다. 자,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오세요. 팔로미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접속


검색창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해주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클릭!!



2. 아래쪽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클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는 병원약국찾기, 내가먹는 약 한눈에, 병원평가, 자주묻는 진료항목, 수술별 진료비 안내, 비급여 진료비 안내등 여러 가지 건강정보와 우리나라 보험제도, 진료비 안내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처방전 조회니까, [내가먹는약한눈에]를 클릭해주세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란?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80일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조회일 기준) 조회내역은 조제 시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점검을 시행한 의약품 정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입력한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이며, 의료기관에서 DUR 점검 후 처방을 받았으나 조제 받지 않은 의약품 정보는 조회 결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3.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개인정보동의에 동의하시고,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하셔야 합니다. 이후 부가동의 내역이 나오는데 선택사항 이므로 동의하지않으시면 동의하지 않음에 체크후 확인 눌러주세요.



4. 투약이력 확인


동의가 완료되셨다면 위와 같이 투약 이력이 조회됩니다. 저같은 경우 병원을 자주 갔었나봐요.. 처방전 이력이 여러건이 나오더라구요. 원하는 검색기간만큼 조회하시면 될거 같아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모든기간은 안되고, 최근 90일간의 의약품 투약내역을 확인해볼 수습니다. 의약품 처방 및 조제시 점검을 담당한 기관에 한해서 조회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약을 처방하여 조제 받지 않은 경우는 결과를 확인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