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기 :: 개인인터넷뱅킹 본문

유용/금융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기 :: 개인인터넷뱅킹

리우나라 2018. 7. 12. 09:52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기 :: 개인인터넷뱅킹 


안녕하세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이 주가 되는 최첨단 사회에 살고 있어서 온라인 거래에 있어 공인인증서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보안매체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발급과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요,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릴게요.



1.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검색창에서 하나은행 공식홈페이지를 검색후 접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개인으로 접속했는데요, 기업의 경우 기업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시기면 됩니다. 첫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2. 공인인증서 신규/재발급/갱신


인증센터 메인 화면이예요. 인증서 신규발급, 재발급,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인증서를 발급받기위해 빨간색 상자의 [인증서 신규/재발급]을 눌러주세요. 





3. 하나은행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발급


하나은행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려면 로그인부터 해야합니다. 인터넷뱅킹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해도 되고,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만료가 되지 않으셨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도 됩니다. 이후에는 순서에 따라 천천히 진행하시면 쉽게 공인인증서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공공장소에서는 하드에 저장하지 마시고 보안을 위해 반드시 이동식장치나 휴대폰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발급 후 1년동안 사용가능합니다. 저같은경우 공인인증서 사용시 만기일을 항상 체크하고 있어요. 일주일 정도 남았을때,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곤 합니다. 급하게 일을 해야 하는데, 만료가 되면 아예 새로 발급을 해야하니 만료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