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직장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 본문

유용/정보

직장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

리우나라 2018. 10. 8. 11:50

   직장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날이 선선하니 가을지나 겨울이 벌써 온거 같아요.

제가 얼마전에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계좌로 사용할 목적으로 카카오뱅크 통장을 만들었는데요~

기본통장이 이체한도가 잡혀있는 계좌더라구요!! 물론 큰금액을 지금당장 이체하거나 할 계획은 없지만 혹시 급하게 사용할때 막혀있으면 당황스러울거같아서 한도제한을 풀었습니다!!


★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신청 서류 ★



카카오뱅크 한도계좌를 풀기위해서는 위의 5가지 서류중 하나가 필요했는데, 제가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1. 검생창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검색




2. 아래쪽에 사이머민원센터 - 자격득실확인서 클릭



3.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기



4.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 원하는 조회조건을 선택한 후 발급하시면 됩니다. 저는 프린트 발급했어요! 프린트가 없어 바로 어딘가에 제출해야 한다면 팩스전송도 좋을거 같아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참 쉽죠? 이렇게 발급을 하셨다면 카카오뱅크에서 사진촬영만 하면 바로 한도해제신청이 되더라구요! 저는 당일에 바로 해제되었답니다~ 이제 서류발급 어려워하지마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