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만들기 :: 찜질방에서 먹던 그맛!! 본문

일상/요리&채식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만들기 :: 찜질방에서 먹던 그맛!!

리우나라 2018. 5. 15. 15:00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만들기 :: 찜질방에서 먹던 그맛!! 



안녕하세요

저는 주말에는 매일 요리를 하지만 평일에는 잘 안하게 되는데요, 오늘의 요리는 전기밥솥으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구운계란 입니다!!  찜질방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게 맥반석계란이랑 식혜인데요~ 그 맛을 집에서도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준비물: 계란, 식초, 소금, 물, 전기밥솥

1. 식초물에 계란표면의 더러운것을 살짝만 씻어주세요


※ 원래 계란은 씻어서 보관하면 안된다고 해요. 표면에 있는 보호막이 씻겨나가서 계란안으로 세균이 침투해서 상한다고 합니다.



2. 씻은 계란을 헹군 후 밥솥에넣고 살짝 잠길정도의 물과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3. 취사를 눌러주세요. 


4. 다되고 나면 또 취사. 2~3번정도 취사하면 더 갈색계란이 되요.


취사를 해놓고 방청소하고, 빨래하고 나니 어느덧 벨이울리고 완료가 되었네요~ 한번까볼게요. 

짠! 저는 2번 했더니 이렇게 쫄깃한 갈색의 구운계란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날 점심은 구운계란 2개, 파프리카, 아보카도를 먹었어요. 의도치않은 강제 다이어트 식단이 되었는데요.. 사실 이러고 된장국과 밥을 먹은건 양심에 찔려서 말하게되네요. 헤헤 



색깔이 참 이쁘죠? 저는 구운계란을 할때 소금을 많이 넣어서 인지 계란이 이미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을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혹시 간이 좀 된 계란이 좋으시다면 소금을 조금 더 넣어서 요리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요리로 또 찾아올게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