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목감기에 좋은 배단호박죽 끓이는 방법 본문

일상/요리&채식

목감기에 좋은 배단호박죽 끓이는 방법

리우나라 2018. 6. 25. 15:24

   목감기에 좋은 배단호박죽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일교차도 크고, 밖은 엄청 더운데 건물안은 에어컨때문에 추워서 냉방병을 조심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콜록콜록 기침 목감기에 좋은 배단호박죽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배가 


재료 : 배, 단호박, 찹쌀가루 또는 불린찹쌀 조금, 꿀




자, 지금부터 요리 들어갑니다.



1. 단호박 손질 


단호박을 반으로 갈라 씨를 빼낸후 

전자렌지에 2분 돌려주세요.

전자렌지를 돌리면 단호박이 

살짝 익어서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2. 배 손질


저는 반쪽을 넣었어요.

단호박이 돌아가는 동안

배 껍질과 씨를 제거해주세요.





3. 믹서기로 갈아주기


단호박을 찌지 않았기 때문에

믹서기나 분쇄기를 이용하여

배와 단호박을 곱게 갈아주세요.

고울수록 목넘김이 좋아요.

저는 분쇄기를 이용해서 갈았어요.





이렇게 고운 노란색으로 갈렸어요

고와보이지만 배특유의 질감은

남아있더라구요!!




4. 살짝 끓이기


곱게 갈아진 배와 단호박을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5. 찹쌀가루 또는 찹쌀 넣기


보글보글 끓으면 취향에 맞게

찹쌀가루나 찹쌀을 넣어주세요.

(불린찹쌀의 경우 갈아서 넣어주시고

찹쌀가루는 물에 풀어서 넣어주세요)





6. 단맛이 부족하면 꿀을 넣어 마무리


저는 설탕보다 꿀이 몸에 좋을거 같아

꿀을 3스푼 넣었어요!

좀더 끓이고 나면 끝.


※ 다 끓을때까지 잘 저어줘야 눌러 붙지않아요




짜자잔~~~ 





이렇게 목감기에도 좋고 달달한

맛있는 배단호박죽이 완성되었어요~


이날 배가 불러서 비록 저만 먹었지만 감기에 걸린 류도 아마 잘 먹었겠죠? 그래서 감기가 다 나았나봐요 ㅋㅋㅋ 모두 덥다고 얇게만 입지마시고 냉방병 거리리면 안되니까 가디건을 꼭 준비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