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본문

유용/건강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리우나라 2018. 4. 13. 22:03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이전에 올려드린 비염에 좋은 차 2탄으로 제가 먹고 있는 작두콩차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일단, 작두콩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부터 보고 가실게요!


◆ 작두콩이란?


열대아시아, 아프리카, 인도열대지반 등을 원산으로 둔 콩과의 덩굴성 한해살이 풀로 식용 및 약용으로 재배되고, 콩깍지의 생김새가 작두와 닮았다하여 작두콩이라 하며, 도두(刀豆)라고 합니다.



◆ 작두콩의 효능은?


1. 비타민A와 비타민C 다량함유

-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 예방, 시력 개선, 면역력강화, 피로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2. 변비에 좋음

- 작두콩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에 좋음

-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의 흡수를 지연시켜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4.위와 장에 좋음

- 중국 명나라때의 본초학자 이시진이 출간한 약초학 연구서 본초강목 本草綱目에는 장과 위를 보호하고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약재로 기록되어 있기도 하다니 1석 2조네요.


5. 혈액순환 및 콜레스테롤에 좋음

- 작두콩에 들어있는 중나이아신으로 불리는 비타민B3는 혈액순환촉진과 콜레스테롤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6. 비염에 특효약

- 우레아제 및 히스티딘 성분이 풍부해 호흡기 질환인 비염, 축농증, 천식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염작용을 해서 기관지 염증을 완하시켜 준다고 합니다.



◆ 작두콩차 부작용


알려진 바에 의하면 아직은 밝혀진 부작용은 따로 없습니다. 작두콩차는 열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가신의 몸에 맞게 적정량을 드시도록 권장합니다.



 내 돈주고 내가 사먹은 작두콩차 일주일 후기 



제가 정말 심한 비염이 있었어요. 평소에도 비염스프레이를 하루 1번은 꼭 뿌려야 잠을 잘 수 있고, 아니면 코가 막혀서 숨을 목쉬었거든요~ 미세먼지가 심하면 하루 2번은 뿌려야 했어요. 그러다보니 점막이 약해져서 코피도 나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저 속눈썹해주시는 언니로부터 작두콩차가 비염에 좋다고 하는 소리를 듣고 바로 2봉지를 주문했었어요. 깍지는 집에서 우려서 물처럼 담아놓고 마시고, 회사에서는 간편하게 티백으로 3번4번 우려서 먹고 있어요. 먹은지 일주일정도인데 비염이 완전히 없어진건 아니지만 스프레이를 아직 한번도 뿌리지 않았어요. 필요성을 못느꼈거든요! 


제가 너무 좋아서 비서분이랑 실장님께도 추천해드렸어요, 어제!! 저희 실장님은 콧물이 넘쳐나는 비염이라 봄가을엔 진짜 힘들어 하셨는데, 오늘 출근하자마자 저보고 "ㅇㅇ씨, 이거 어디서 샀어? 어제 하루 먹었는데 콧물이 싹 사라지네? 나도 좀 주문해죠!! " 라고 하시더라구요~  


어깨 으쓱, 간만에 뿌듯뿌듯!! 그래서 주문하는김에 저랑 남자친구꺼랑 해서 3봉지 더 주문했어요. 끝.




저는 다른곳은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고,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에서는 100%작두통알로만 만들어서 고소하고, 친환경 무농약 인증으로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고 해요. 진공로스팅으로 향까지 잡아서 엄청 고소한 향과 맛이 일품인거 같아요. 막 쓰고 시고 한 차 잘 못드시는 분들도 맘껏 드실 수 있을거 같아요~


현재,이벤트해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추천드리고가요!!

아래 로고를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후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