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 :: 일주일 복용해 본 후기 본문

유용/제품 사용후기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 :: 일주일 복용해 본 후기

리우나라 2018. 7. 26. 10:42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 :: 일주일 복용해 본 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아이허브에서 비타민을 사면서 추가로 스피루리나를 한번 구입해 봤어요. 요즘 슈퍼푸드라고 좋은 영양성분이 많다고 유명하길래 한번 먹어볼까 하고 주문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티비에서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스피루리나가 무엇인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같이 알아봐요! 또한 제가 일주일 먹은 후기도 함께 적어볼게요~



  스피루리나란?


라틴어로 나선이라는 뜻이며,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물속에사는식물)로서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생물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세포속 엽록소로 인해 녹색을 띄고 있으며, 주로 열대지방의 염호에서 자생하고 세계적인 분포는 많지 않지만 인공양식이 가능합니다.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석 식이섬유, 항산화성분, 항산화효소, 비타민 등 무려 50가지의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세계보건기구(WHO)가 '안전하고 이상적인식품'이라고 평가하였으며, 유엔식량농업기구(UNFAO)는 '필수영양소를 갖춘 미래식량'으로 지목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효능


1.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

2. 림프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높임

3. 당뇨개선에 도움

4. 영양불균형 해소에 도움

5. 신진대사 활발, 손상된 세포 복구 및 치료

6. 장운동에 도움(배변활동 도움)

7. 좋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여 혈관청소에 도움

8. 체내에 축적된 방사능을 제거

9. 항암효과




  스피루리나의 부작용


1. 신장이 약한 사람은 체네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해 부종이 생길 수 있음

2. 자기면역질환 환자의 경우 스피루리나의 면역력 활성화 작용때문에 복용하면 증상이 더 심해 질 수 있음

3. 스피루리나가 위염에 도움이 되지만 몸에 안맞는 사람은 속이 쓰리고 아플 수 있음

4.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자주 할 수 있음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스피루리나는 나이에 상관없이 섭취 가능합니다. 가루로 된 제품은 음식물에 섞어서 먹어도 되고, 알약으로 된 것을 물과함께 섭취해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 아이허브에서 알약으로 된 제품을 구입하여 하루 2알 씩 먹었습니다.



스피루리나 일주일 복용한 후기 


저같은 경우 소화가 잘 안되고, 약간의 변비아닌 변비도 있었고, 손발도 찬편이예요. 스피루리나가 소화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여 아이허브에서 구입했고, 일주일정도 섭취했어요! 처음에는 별 변화를 못느꼈지만 피부가 좀 좋아지는거 같고, 몸이 가벼웠습니다. 다만 저랑 맞지 않는 성분이 있는지 위가 아프고 변비가 심해지는 거 같더라구요. 이런적 처음... 그래서 복용을 바로 중단했습니다. 저와 스피루리나는 맞지 않나봐요.. ㅜㅜ 


몸에 좋은 슈퍼푸드라 하더라도 내몸에 안맞으면 무용지물이겠죠? 정확한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고 건강하게 섭취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아이허브에서 주문하실분은 

아래 코드 넣으시고 

$5 + 5% 중복할인받아 구매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