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미세먼지 마스크, KF지수 알고 건강하게 쓰자 :) 본문

유용/건강

미세먼지 마스크, KF지수 알고 건강하게 쓰자 :)

리우나라 2018. 1. 17. 00:05

   미세먼지 마스크, KF지수 알고 건강하게 쓰자 :)


요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죠? 어제도 대중교통이 무료였고, 내일도 출퇴근시간에는 대중교통이 무료라고 하네요. 이런 날에는 마스크가 필수인데요, 제 친구의 말에 의하면 우리가 마스크를 써야하는 이유가 3가지라고 합니다.


1. 미세먼지

2. 노메이크업 대비용

3, 입 벌리고 잘 수 있어서


물론 JOKE 이긴 하지만 저는 2번에 크게 공감이 되네요, 가끔 집에서 빈둥대다가 마트갈 때 모자랑 검정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나가곤 하거든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지 않을까 싶네요 ><



이렇게 미세 먼지가 건강을 위협하는 요즘, 여러분은 어떤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나요? 

편의점에서 파는 일반 면 마스크? 아니면 약국용 황사마스크? 저는 작년에 미세먼지가 한참 이슈가 되었을 때 마스크를 사려고 인터넷을 엄청 검색했었어요! 이전 포스팅에 언급했다시피 저는 자취생이다보니 빠듯한 생활비때문에 이왕이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사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마스크도 무조건 저렴하고 양 많다고 좋은 게 아니더라구요


반드시 KF지수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구매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럼 KF지수란 무엇일까요?


[출저 : 네이버 백과사전]


KF지수란 유해물질 차단 성능 지수 라고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KF지수를 따져가며 마스크를 사야한다는 말인데요, KF지수 몇짜리를 사야 미세먼지를 막을 수 있을까요? 




KF지수 단계별로 제가 표를 작성해보았어요, 일반적으로 대기의 질이 나쁜 날에는 어린이, 노약자는 물론 건강한 사람들도 외출시 마스크를 챙겨야 해요. 미세먼지의 농도가 주의 단계일 때부터는 KF80 이상 의 마스크를 써야 오염물질을 제대로 차단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희가 미세먼지를 완전히 막기위해서는 KF94 이상 의 마스크를 구매해야 합니다.


실제로 마스크 자체가 답답하기도 하고 일회용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마스크에 비해 비싼 가격때문에 많은 분들이 KF지수까지 따져가며 사용하진 않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KF94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이제 건강을 생각하는 나이이기 때문이랍니다. 하하하 



일단 저는 네이버에서 KF94로 검색 후 상품평과 기능, 가격을 꼼꼼히 따져본 후 대량으로 구매해서 쓰고 있어요. 지금 검색해보니 작년보다는 가격이 내린 듯 해요(저는 작년에 개당 1000원이상주고 샀었거든요.. ㅜ)


아, 마스크 구매시 주의할 점이 있어요!!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해요. 제품포장에 '의약품외품'이란 표시와 KF지수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래요.  


저는 내일 아침에도 눈을 뜨자마자 날씨어플로 미세먼지 농도 확인하고 마스크를 사용할 것 같아요. 혹시 아직도 아직도 날씨 어플 사용안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저의 이전글을 참고하셔서 날씨에 대비하는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