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건강] 위에 좋은 식물성 천연소화제 - 매스틱 본문

유용/건강

[건강] 위에 좋은 식물성 천연소화제 - 매스틱

리우나라 2018. 1. 25. 12:00

   [건강] 위에 좋은 식물성 천연소화제 - 매스


요즘 TV에 매스틱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우연히 좋은아침이란 프로그램을 보다가 매스틱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매스틱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에 검색해보았어요.
네이버에 검색하니 자세한 자료는 안나오고 위키백과에 아래와 같이 나와있어요.

더 자세하게 알고싶어서 인터넷 기사와 여러 검색엔진에 검색한 결과, 매스틱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피스타치아 렌티쿠스 나무에서 채취된 수액 추출물이라고 합니다. (나무에 칼집을 내면 수액이 흐르는데 그 수액을 말린 게 매스틱이라고 함

5000여년 전부터 그리스 사람들이 건강식품으로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집트에서는 고인을 미라로 만드는 데도 사용됐으며 시바 여왕이 솔로몬에게 준 선물도 황금과 매스틱이라는 얘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더불어 세계 3대 항생물질에 속한다고 하니 대단한 물질인거 같네요!! 



매스틱은 위산분비조절위점막 보호를 같이해줘 위가 약하신분들에게 일거양득의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해요
. 쉽게 먹으시려면 가루를 구매해서 음식에 첨가하여 먹는 것이 좋고, 요즘엔 오일로도 나온다고 하니 직접적인 효과를 원하시는 분은 매스틱 오일을 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일 듯 합니다. (위가 약한 저에게 필수일거 같네요 TT)

이미 외국에서는 껌이나 청량음료 속 향신료
, 샐러드 재료등 많은 음식에 넣어 먹고 있다고 해요. 매스틱 가루는 100% 식물성 성분으로 부작용도 없어요! , 식물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보통 우리가 위가 좋지 않을 때 제산제를 먹곤 하는데, 제산제는 위산자체를 중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반면 금속성 이온들이 들어있어 뇌에 영향을 미치는 부작용 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결론적으로 천연물질인 매스틱가루를 드시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방송에 나왔던 위에 좋은 주스 레시피들 함께 알려드립니다.



1.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는 위로주스
위로주스재료 : 요구르트, 매스틱가루, 깻잎
세가지 모두 믹서에 넣고 함께 갈아주면 끝!
깻잎은 따뜻한 성질로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위를 보호하는 건강주스
건강주스 재료 : 우유, 바나나, 마 꿀, 매스틱가루
세가지 모두 한꺼번에 갈아주시면 되요.


, 글쓰면서 생각났는데 제가 위궤양 때문에 아이허브에서 샀던 영양제가 알고 보니 매스틱 검이었네요

그치만 영양제에만 의존하면 좋지 않으니 방송에 나왔던 위로주스 저도 해먹으려고 이마트 장보기로 주문했어요이제 더 건강해질 나이니까요 헤헤  모두 위가 튼튼해지게 건강한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