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알록달록하게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 우도가는 배시간 / 요금 / 주차료 본문

일상/여행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 우도가는 배시간 / 요금 / 주차료

리우나라 2018. 4. 9. 14:51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 우도가는 배시간 / 요금 / 주차료



제가 지난주에 제주도를 다녀왔어요. 엄마랑 2박3일 꽉찬 일정으로 다녀와서 너무 즐거웠는데요, 피곤하기도 하네요 헤헤 오늘은 제주도 일정 중 빠질수 없는 우도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우도 관련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우도(牛島)는 소가 누워있는 형상을 하고 있는 제주의 가장 큰 부속섬이라고 합니다.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15분이면 도착하는 섬으로 제주도를 여행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씩은 가보고 싶어하는 섬입니다. 우도를 여행할 수 있는 관광버스, 자건거, 스쿠터가 있어서 누구든지 편리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우도에는 2개의 항구(천징항, 하우목동항)이 있습니다.


우도를 가실때 성산항과 종달항으로 가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보통 성산항으로 많이 가셔서 성산항기준으로 먼저 알려드려요.



성산항 가는 법



대중교통 이용시

*공항 급행버스 110-1, 110-2 탑승 → 성산포항 여색터미널(종점)도착

* 시외버스터미널 일반 간선버스 210-1, 210-2 탑승 →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종점) 도착


렌트카 이용시

네비게이션에 "성산항"검색!(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47-9번지)



성산 ↔ 우도 배시간표


우도가는 배는 날씨에 굉장히 민감해서 바람이 많이 불면 운항이 중단되기때문에 상시 일기예보를 보셔야해요. 저는 제작년에 풍랑주의보가 떠서 갑자기 못간적이 있어요 ㅠㅠ 다행히 올해는 잘 다녀왔어요! 


성산에서 우도 가는 첫배는 오전 8:00 에 있어요 우도에서 성산방향으로는 오전 7:30이 첫 배입니다. 그리후는 30분 간격으로 있고 마지막배 운항은 기간마다 다르기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우도가는 배 총괄요금표


우도가는 왕복비용이 8,500원이예요. 조금 오르긴 했지만 비싼가격은 아니예요. 물론 제주도를 편도 9,900원에 오셨다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저희는 우도에서는 렌트카 보험이 적용안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차를 주차장에 두고 갔어요. 주차료도 비싸지 않고 맘편하게 버스를 타고 다녔거든요! 차를 가지고 가실때는 성인요금+차요금까지 같이 계산하셔야 합니다. 차량요금만 계산하시는거 아니예요. 그래서 좀 비싸요. 그래도 편한게 좋으시면 가지고 가셔도 됩니다~



성산항 주차장 요금표


최초 30분 무료이고 이후 30분 500원입니다. 4시간 기준으로 3,500원이예요~ 저는 우도여행시간을 4시간으로 잡아서 예산 3,500원이었는데 좀 더 걸렸어요 ㅋㅋ 당일주차 해도 5,000원 밖에 안되니 서울에 비하면 주차료는 무척 저렴합니다.


※아! 우도행 티켓 구매전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왕복은 2장 미리 작성하시면 됩니다. 매표소 곳곳에 비치되어 있으니 쉽게 작성하시면 되고, 꼭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가 우도에서 찍은 사진 몇개 올려드려요~ 날씨가 좀 흐리긴 했지만 우도는 꼭 가봐야할 만큼 이뻤어요. 우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계시면 검말레해변은 꼭 가시고, 우도왕자아이스크림보다 지미스가 맛있더라구요 저는 




우도 도착하면 맨 처음 보이는 WELCOME TO BEAUTIFUL U-DO



인어공주가 다소곳이 앉아있는 해변도 지나갔구요,



밥먹으러 걸어가는길에 작은 현무암을 발견했어요. 여기서는 발에 밟히는게 

현무암이라니 너무 이쁘네요. 그래서 사진 한번 찍어왔어요. 헤헤

뭔가 사진이 이쁘네요 >0<



여기는 검말레해변인데 바람이 너무 불어서 날아갈뻔했지만

엄마 사진 내사진 다 찍고 왔어요 꼭 가볼만큼 이뻐요. 

날씨가 더 좋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제주도에서 제일 신기한데 모든 돌이 검은거?

우도에선 튿히나 자주 봤던거 같아요.

바다하면 하얀 모래와 푸른바다인데 여기선 에메랄드빛 바다와 검은돌의 조화라니

색다르고 너무 이뻐요. 감탄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릅니다 >0<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계시면 제가 자주 이용하였던 네이버 카페 느영나영 추천드려요!! 많은분들이 공유하고 좋은 정보가 많더라구요 ^^ 날씨정보 잘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참고-우도가는배 홈페이지]


Comments